장점
1. 거의 초반부터 가능한 좀비무쌍
평화로운좀비마을에 압도적인 프랭크가 침입!!
2. 아이템칸의 다양화
투척.근거리.원거리.음식 세분화가되어 업그레이드를할수록 더다양하고 많은무기를 소지가능
중립
1.동료를 잃다..
전작의 악명높았던 동료시스템의삭제, 동료는존재하나 구해주면 알아서합류하는방식, 동료대리고 부대를거느리는걸 좋아하는 유저도 있었단점에서 개선이아닌 삭제는 아니란생각.(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장점이라생각되는부분, 전작품다하면서 필자는 동료는 짐이란생각밖에안함 )
단점
1. 보스를 잃다...
데라를해본유저에게 물어본다
어느때가장 심장이 쫄렸습니까
많은좀비를봤을때? 폭탄꼽았는데 좀비에둘러쌓였을때?
아니죠?
사이코패스를만났을때
사실보스는좀비가아닌 사람, 이건 데라전작품모두에 녹아있는 하나의 컨텐츠이자 상징이 되어버렸다
좀비무쌍으로 자칫무료해질수있는 게임이 광기에사로잡힌 피에로, 사람을요리하는 요리사 그리고 딸을잃은 척까지
특유의음산함과 사람과 사람이어야만 느낄수있는 소름 공포로 어떤 싸이코들이 있을까란 기대와 경쟁감을 느껴 만족시키던 그 싸이코패스들이
멍청해져 돌아왔다 특유의 패턴은없으며 근접공격만으로도 재압이가능한 뇌가있는좀비들이 됬다
이건 명백한 제작진의 실수이자 데라를대표하는 컨텐츠, 상징을 없애버린것
시간제한이없어 자유로히플레이가능해 래벨링이 쉬워진만큼
오히려 싸이코들의 난이도를 조금더올렸다면
좀비들의 캐쥬얼함과 싸이코들의 하드함 둘다 잡을수있었으리라 생각된다
싸이코패스는 진쩌 아쉽더군요. 그냥 원거리 무기로 가볍게 농락이 되니... 메인케 적들로는 군바리들만 잔뜩 나오고...
전 동료때문에 너무 고생한 기억 밖에 없어서 지금의 변화가 맘에 들더라구요 다만 지금까지의 소감 및 리뷰를 보면 동료를 구하면서 변화되는 스토리 같은게 없는거 같아서 그건 매우 아쉽습니다 다회차 할 만한 요소가 더 줄어든 것 같아요
저도개인적으론 장점으로보는중
삭제된 댓글입니다.
코옵도 없어졌나요?? 4인플레이는 그냥 멀티용 인건가요???